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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 규정한 사교 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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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개 단체 중 한국 이단 3개 단체 포함
번역 송요한 선교사 mrmad@hdjongkyo.co.kr
2018.11.05 14:42 입력

중국이 규정한 사교 단체

중국은 정부에서 14곳의 사교 단체를 규정하고 있다.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 문건에 규정하고 명시한 사교가 7곳, 공안부가 규정하고 명시한 사교가 7곳이 있다. 이 중에는 한국에서 설립된 통일교, 다미선교회, 세계엘리야복음선교회가 포함되어 있다. 아래는 중국에서 규정한 14단체에 대해 설명한 중국어 원본과 한국어 번역본이다. [편집자 주]

机 密 기 밀

中华人民共和国公安部 ﹙通 知﹚
중국인민공화북공안부 (통지)

公通字[2000] 39号
공통자[2000] 39호


公安部关于认定和取缔邪教组织
若干问题的通知
공안부가 규정하고 금지한 사교 조직과 그 문제점 통지

各省、自治区、直辖市公安厅、局,新疆生产建设兵团公安局:
按照《中共中央、国务院关于处理对社会有危害的气功组织有关问题的意见》﹙中发[2000]5号﹚精神,根据《中华人民共和国刑法》、《全国人民代表大会常务委员会关于取缔邪教组织、防范和惩治邪教活动的决定》,参照《最高人民法院、最高人民检察院关于办理组织和利用邪教组织犯罪案件具体应用法律若干问题的解释》,现就认定和取缔邪教组织的有关问题通知如下:
각성, 자치구, 직할시 공안청, 국, 신강생산건설병단공안국:
<중국중앙, 국무원의 사회해악세력에 대한 처리 및 문제점에 대한 의견>,([2000년] 5호)의 정신에 따라, <중화인민공화국형법>,<전국인민대표대회상무위원회사교 조직금지, 사교 활동 방지 및 처벌결정문>에 의거하며, <최고인민법원, 최고인민검찰청의 사교 조직을 이용한 범죄 문제의 구체적인 법률 적용의 대략적 해설서>를 참조하여 현재 사교 조직과 관련한 단속 및 방지 징계의 결정을 아래와 같이 통지한다.

一、凡是具有以下特征的,应当认定为邪教组织:
﹙一﹚冒用宗教、气功等名义,建立非法组织;
﹙二﹚神化首要分子;
﹙三﹚制造、散布迷信邪说;
﹙四﹚利用制造、散布的迷信邪说等手段,蛊惑、蒙骗他人,发展、控制成员;
﹙五﹚有组织地从事扰乱社会秩序、危害公民生命财产安全等活动。
1.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자는 반드시 사교 조직으로 규정해야 한다.
(1) 종교, 기공 등의 이름을 도용하여 불법 조직을 만든 자
(2) 신격화된 지도자
(3) 미신 사설을 제조, 유포하는 자
(4) 미신 사설의 제조, 유포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남을 현혹하고 기만하며 발전하고 구성원을 통제하는 자
(5) 사회질서 교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을 해칠 수 있는 활동을 조직적으로 하는 자

二、根据邪教组织活动区域的不同情况,分别由省、自治区、直辖市公安厅、局和公安部认定。
在某一省、自治区、直辖市内活动的邪教组织,经公安部核准后,由本省、自治区、直辖市 公安厅、局认定;跨省、自治区、直辖市活动的邪教组织,由公安部认定。
2. 사교 조직의 활동 영역의 상황에 따라, 성 ·자치구 ·직할시 ·공안청 ·국 ·공안부가 각각 규정한다.
어느 성, 자치구, 직할시 내에서 활동하는 사교 조직은 공안부의 심사를 거친 후, 본 성, 자치구, 직할시 공안청, 국에서 규정한다. 성 경계 외, 자치구, 직할시에서 활동하는 사교 조직은 그곳 공안부가 규정한다.

三、公安机关对具有邪教活动嫌疑的组织,应当及时认真进行调查,查明基本情况,收集必 要的证据,认为符合邪教组织特征的,应当提出书面意见后,报告省、自治区、直辖市公安厅、局。
省、自治区、直辖市公安厅、局经调查核实,应当根据该组织活动的不同情况,提出请公安部核准或者认定的意见后,报告公安部。
公安部对省、自治区、直辖市公安厅、局提出的意见及有关证据、材料进行审核后,分别予以核准或者认定。
3. 공안 기관은 사교 활동 혐의가 있는 조직에 대해 즉시 조사하고, 기본적인 정황을 파악하며, 사교 조직의 특징에 부합한다고 판단되는 증거를 수집 후, 서면 의견 제출을 통해 성, 자치구, 직할시 공안청에 보고한다.
성, 자치구, 직할시 공안청, 국은 보고된 자료들을 검토하되 그 처한 환경이 상황마다 동일하지 않은 점들도 두루 감안토록 한다. 그리고 나서 공안부가 허가 또는 (사교로) 규정해 달라는 의견을 제출하고, (중앙)공안부에 보고해야 한다.
공안부는 성, 자치구, 직할시 공안청, 국이 제출한 의견 및 관련 증거, 자료를 검토한 후 각각 허가하거나 (사교로) 규정하도록 한다.

四、对邪教组织的取缔工作由该邪教组织所在地的公安机关负责执行。
4. 사교 조직에 대한 단속은 이 사교 조직이 소재한 공안 기관이 책임지고 집행한다.

五、邪教组织的资产以及用于邪教活动的物品、工具,依法予以追缴、没收;对专门用于邪教活动的房屋,依法子以查封、没收。
5. 사교 조직의 자산 및 사교 활동에 사용되는 물품, 도구는 법률에 의거하여 추징 몰수하며, 사교 활동에 전용되는 가옥은 법률에 의거하여 압류, 몰수한다.

六、对涉嫌组织、利用邪教组织进行犯罪活动的组织者、策划者、指挥者和骨干分子,应当依法追究刑事责任;对有自首、立功表现的,在移送人民检察院审查起诉时,可以依法提出从轻、减轻或者免除处罚的意见。
6. 사교 조직을 이용한 범죄 활동을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조직, 기획자, 지휘자, 핵심 분자에 대해서는 반드시 법률에 따라 형사처벌을 받도록 해야 한다. 자수하거나 공로가 있는 자는 인민검찰청에 넘겨질 때 법에 따라 처벌을 경감하여 기소하거나 불기소할 수도 있다.

七、邪教组织被取缔后,对于在邪教活动中起组织、联络作用的骨干,应当责令其在指定时间内到指定的公安机关进行登记,具结悔过。对于受蒙骗、胁迫参加邪教活动的一般人员,不作为邪教组织成员对待和处理,不进行登记。
7. 사이비 종교 조직이 단속된 후에는 사교 활동에서 조직과 연락 작용을 하였던 사교 간부들은 지정한 시간 안에 지정된 공안 기관에 등록(자진 신고)하도록 하여, 잘못을 뉘우치게 해야 한다. 속임수에 넘어가 사교 활동에 참가하였거나 협박으로 인해 참여한 일반인은 사교 조직의 일원으로 인정하지 않으며,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된다.

八、在依法取缔邪教组织、惩治邪教活动的工作中,应当坚持团结、教育绝大多数受蒙骗的一般人员,使他们充分认识邪教组织的危害,自觉反对、摆脱、抵制邪教组织的控制和影响,增强法制观念,遵守国家法律。
8. 법으로 사교 조직을 단속하고, 사교 활동을 처벌하는 일에서, 조직의 사기술에 속은 절대 다수의 일반인에게는, 그들로 하여금 사교 조직의 해악을 충분히 인식하게 하고, 자발적으로 사교 조직을 반대하며, 탈퇴하고, 그 조직의 통제와 영향을 배척하도록 하여야 한다. 아울러 법을 준수할 마음을 북돋우고 국법 준수에 힘쓰도록 한다.

附件:现已认定的邪教组织情况
첨부: 현재까지 사교로 규정된 조직 현황

主题词:邪教组织 认定 取缔
抄送: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
中央政法委,高法院、高检院,国家安全部、民政部、司法部,
国家宗教局、国务院法制办
本部党委,办公厅、一、三、五、六、十、十二、十四、十五、十六、十八局
﹙存挡3份,共印500份﹚
公安部办公厅 2000年5月10日印发
주제어: 사교 조직 규정 단속
사본 송달: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
중앙정법위, 고등법원, 고등검찰원, 국가안전부, 민정부, 사법부,
국가종교국, 국무원법제실
본부 당위원회, 사무청,일,삼,오,육,십,십이,십사,십오,십육,십팔국.
(리프팅 3부 총 500부)
공안부 판공청 2000년 5월 10일 인쇄 배포

附件 첨부

现已认定的邪教组织情况
현재까지 사교로 규정된 조직 현황

1979年以来,我国部分地区陆续出现从境外渗入和境内不法分子建立的打着宗教旗号的非法组织。从1983年开始,公安部多次部署开展集中查禁取缔工作,有力地遏制了其发展蔓延和造成危害的势头。1995午11月,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下发了《关于转发〈公安部关于查禁取缔''呼喊派”等邪教组织的情况及工作意见〉的通知》﹙厅字[1995]50号﹚,将这些组织认定和明确为邪教组织,进一步开展查禁取缔工作。到目前为止,共认定和明确的邪教组织有14种。其中,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文件明确的有7种,公安部认定和明确的有7种。

1979년 이래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는 국외에서 침투하여 국내의 불순분자들과 손을 잡고 종교적 기치를 내건 불법 조직이 속속 출현하고 있는 실정이다. 1983년부터 공안부는 여러 차례 집중 단속을 벌여, 그것이 성장 발전하여 해악을 끼치려는 추세를 강력히 억제하였다. 1995년 11월 중앙판공청, 국무원사무처는 <공안이 금지 단속한 ‘호함파’ 등 사교 조직의 현황 및 움직임에 대한 의견> 통지서(청자[1995]50호)를 하달하였다. 이는 저런 조직이 사교임을 명확히 규정하고, 더 나아가서는 금지 단속하기 위함이다. 현재로서는 14개의 조직을 사교로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그중에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 문건에 규정 명시된 사교가 7종, 공안부가 규정하고 명시한 사교가 7종이 있다.

一、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文件明确的邪教组织有7种:

Ⅰ.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 문건에서 명시한 사교 조직 7종:

1、呼喊派

“呼喊派”又名“神的教会”、“地方召会”,是由李常受于1962年在美国创立的,1979午渗入我国,1983年活动已涉及20个省、自治区的360个县、市,蒙骗群众20余万人。近年来,该组织逐步演变出“常受教”、“中华大陆行政执事站”、“被立王”、“主神教”、“能力主”"﹙后又演变为“实际神”﹚、“实际神”﹙又名“东方闪电”﹚等派系。
1. 호함파
“호함파(외치는 무리)”는 일명 “하나님의교회(편집자 주: 한국의 하나님의교회와는 별개)”, “지방교회”, 지방소회(불림받은자의 모임)라고도 하며 이상수가 1962년 미국에서 창립했다. 그리고 1979년 우리나라에 침투했으며 1983년에는 20개 성, 자치구의 360여 개 현과 시에서 약 20만여 명을 속임수로 끌어들여 믿게 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조직은 점차 분화해서 “상수교”, “중화대륙행정집사참”, “피립왕”, “주신교”, “능력주”(곧 실제신으로 변천)”, “실제신(동방번개)” 등이 있다.

李常受歪曲基督教教义,妄称“基督是我,我也是基督”;把《圣经》中“求告主名”改为“呼喊”,让信徒在聚会时大声呼喊“常受主”;叫嚷要“捣整个基督教的乱”。该组织骨干公开攻击党和政府,叫嚷要“把教会组织起来,与共产党和政府对抗到底”。黑龙江骨干赵维山自封为“能力主”,自称是“耶稣第二次道成肉身显现”,要求信徒聚会时改呼“'常受主”为“能力主”﹙经打击取缔后又演变出“实际神”组织﹚。安徽“呼喊派”骨干王永民等人非法成立“中华大陆行政执事站”,狂称要“打江山,创王权,夺撒旦政权”。
이상수는 기독교 교리를 왜곡해 ‘그리스도는 나요 나 또한 그리스도다’라고 칭하였다. 성경에서 “주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를 “호함”으로 바꾸었고, 집회 중에는 신도들에게 “상수주”를 크게 외치게 한다. 그 조직의 간부들은 공개적으로 당과 정부를 공격하면서 “교회를 조직하여 공산당과 정부에 끝까지 대항하자”고 외쳤다. 흑룡강 출신의 간부 조유산은 스스로 “능력주”라 부르게 하고 자기가 “예수님이 두 번째 도성육신하신 현현”이라 하였다. 그리고 신도들의 모임에서 ‘상수주’를 “능력주”로 바꾸도록 했다. (단속을 당한 이후에는 “실제신”이란 조직을 꾸렸다.) 안후이 “호함파”의 간부 왕영민 등 위법자들은 “중화대륙 행정집사참”을 조직하였다. 그리고 “세상을 때려 부수고, 왕권을 만들고, 사탄 정권을 빼앗자”고 외쳤다.

该组织煽动信徒抢占教堂和聚会点,围攻殴打国家机关工作人员,哄闹党政机关。“中华大陆行政执事站”头子王永民曾组织千余名信徒同时到20个省、自治区、直辖市的69个大中城市散发要求人们信奉李常受的《爆炸新闻》等反动宣传品,严重扰乱社会秩序。一些骨干打着宗教旗号,从事奸污妇女、诈骗钱财等违法犯罪活动,给人民群众的生命财产安全和社会稳定带来很大的危害。
1995年11月,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下发《关于转发〈公安部关于查禁取缔“呼喊派”等邪教组织的情况及工作意见〉的通知》(厅字[1995]50号),明确“呼喊派”(包括其演变出的“常受教”、“中华大陆行政执事站”、“能力主”、“实际神”等派系)为邪教组织。
이 조직은 신도들을 선동하여 교회와 모임을 점령하고 국가기관 직원들을 집중 공격하여 당정기관을 소란케했다. <중화대륙행정집사참>의 두목인 왕영민은 신도 1000여 명을 조직하여 20개 성, 자치구, 직할시 69개 크고 작은 도시에 동시다발적으로 가서 이상수의 ‘폭발뉴스’를 보내 반동 선전을 일삼았다. 일부 간부들은 종교라는 미명하에 부녀자를 강간하고 금품을 사취하는 등의 불법을 자행하고 있다. 이는 인민 대중의 생명, 재산, 안전과 사회 안정에 매우 심대한 위해를 가하는 행위가 아닐 수 없다.
1995년 11월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에서는 《공안부가 금지하고 단속하는 호함파 등 사교 조직의 현황과 업무 의견 통지문》(청자[1995]50호) 하달을 통해 호함파(상수주를 포함하여, 중화대륙행정집사참, 능력주, 실제신 등의 분파)를 사교 조직으로 규정했다.

2、门徒会

“门徒会”(在湖北等地又称“旷野窄门”)是由陜西耀县农民季三保于1989年初创立的,内部设有总会、大会、分会、小会、小分会、教会、教会点等7级机构。到1995年初,该组织活动已涉及14个省的300多个县,受蒙骗群众35万余人。

季三保歪曲《圣经》,编造所谓“七步灵程”,自称是“神所立的基督”、“神的儿子”,可以行神迹奇事,曾禁食32天,治好过瞎子、瘫子,使“死人复活”。
该组织骨干制造、散布“祷告治病”、“赶鬼治病”、“一天只吃二两粮,种庄稼没有用”、“学生信主不学也自通”等迷信邪说,致使大量中小学生掇学,许多群众整天“祷告”,放弃生产,变卖家产,准备“升天”,或有病不求医,因贻误治病而死亡。一些骨干以“传教”为名,从事拐卖、奸污妇女、诈骗群众钱财等违法犯罪活动。一些骨干公开攻击党和政府,提出要“先夺人心,后夺政权”,煽动闹事,抗拒计划生育,围攻基层党政机关,报复制止“门徒会”非法活动的党员、干部,严重危害了部分地区的社会政治稳定。
1995年11月,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下发《关于转发〈公安部关于查禁取缔”呼喊派”等邪教组织的情况及工作意见〉的通知》(厅字[1995]50号),明确“门徒会”为邪教组织。
2. 문도회
“문도회”(호북성 등지에서는 광야의 좁은 문으로 불림)는 협서성 요현 농민이었던 계삼보가 1989년 초에 조직했다. 내부에는 총회, 대회, 분회, 소회, 소분회, 교회, 교회지점 등 7개 단계의 조직이 있다. 1995년 초에 이미 14개 성 300여 개 현에 파급되었는데, 속임수에 빠져 믿은 대중이 35만여 명이었다.
계삼보는 성경을 왜곡하여, 소위 ‘칠보영정’을 지어서, 자칭 “하나님이 세운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며, 기적을 행할 수 있다고 하였다. 32일 동안 금식했다고 하며, 장님과 중풍병자를 낫게 하고 죽은 자를 일으키기도 한다고 하였다.
이 조직은 “기도를 통한 병 치료”, “축귀를 통한 병 치료”, “하루에 두 량의 곡식만 먹기”, “더 이상 파종을 하지 말 것”, “학생은 더 이상 공부를 하지 않아도 스스로 깨달음” 등의 미신사설을 퍼트렸다. 그래서 많은 초중고등학생이 학교를 그만두었고, 많은 군중이 하루종일 기도만 하고, 생업을 포기하고, 가산을 팔아 치우고 승천(휴거)를 기다리게 되었다. 일부 간부들은 “전도”라는 이름을 내걸고, 인신매매와 부녀자 간음, 대중의 재물을 사취하는 등의 범죄를 저지른다. 또 다른 일부 간부들은 공개적으로 당과 정부를 공격하여, “먼저 민심을 얻고, 후에 정권을 쟁취하자”고 선동하고, 산아제한에 반발하여 기층 당정기관을 포위 공격하고, ‘문도회’의 불법 활동을 제지하는 당원과 간부들에 대한 보복을 가하여 일부 지역사회의 안정에 심각한 위해를 가하였다.
1995년 11월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은 《공안부가 금지하고 단속하는 호함파 등 사교 조직의 현황과 업무 의견 통지문》(청자[1995]50호) 하달을 통해 문도회를 사교 조직으로 규정하였다.

3、全范围教会

“全范围教会”是由河南镇平县人徐永泽于1984年在平顶山创立的,最高机构为“全范围议会”,下设7个牧区。1990年,该组织骨干龚圣亮在湖北建立“华南福音使团”(又称“华南教会”)。至1991年时,该组织活动已涉及15个省、自治区的88个县,蒙骗群众数万人。
徐永泽编着《教会基本建造草案》,提出“实现中国文化基督化、全国福音化、教会基督化的国度,与主一同掌权”;谩骂党和政府是“仇敌”、“魔鬼”、“红衣怪兽”,煽动信徒 “与那些执政掌权的恶魔争战”。一些骨干攻击“三自”爱国教会,恐吓、拉拢教徒群众脱离“三自”爱国会,参加该邪教组织;一些骨干散布“世界将到尽头,灾难就要降临”、“信主能治病”等谣言,要求信徒每天聚会时嚎啕大哭,闹得四邻不安。受其影响,许多群众不思生产,一心等待“升天”,一些妇女因长期外出传教,导致家庭不和,身心健康受到严重损害。
1995年11月,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下发《关于转发〈公安部关于查禁取缔“呼喊派”等邪教组织的情况及工作意见〉的通如》(厅字[1995]50号),明确“全范围教会”为邪教组织。
3, 전범위교회
‘전범위교회’는 하남성 진평현 사람 서영택이 1984년 평정산에서 창립한 것으로, 최고 기관은 ‘전범위의회’이며, 하부에 7개 교구가 있다. 1990년, 이 조직의 핵심 간부인 공성량은 호북성에 ‘화남복음 사절단’(일명 화남교회)을 세웠다. 1991년까지 이 조직의 활동은 이미 15개 성, 자치구의 88개 현에 파급되어, 수만 명의 군중이 속임에 빠져 믿고 있다.
서영택은 편저 <교회 기본 건설 초안>을 통해 중국문화 기독교화, 전국 복음화, 교회 기독화된 국가, 주와 함께 권세를 누리게 됨을 주장하였다. 당과 정부는 원수, 마귀, 붉은 옷을 입은 짐승이라고 욕했다. 일부 간부들은 삼자교회를 공격하고, 협박하였으며, 교인들을 끌어들여 삼자교회를 이탈하여 이 사교 모임에 참여토록 했다. 일부 간부들은 “세상 끝이 가까우며 곧 환난이 임한다”고, 그리고 주를 믿는 자는 능히 병을 고칠 수도 있다고 하였다. 또 집회에서는 날마다 큰 소리로 울도록 하였고 주변 사람들을 불안에 떨게 했다. 그 영향으로, 많은 대중들은 생업을 포기하고 한마음으로 ‘승천’(휴거)을 기다리고, 일부 부녀자들은 장기간 외부 전도를 나감으로 인해 가정불화를 초래하는 등 심신 건강을 심각하게 해쳤다.
1995년 11월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에서는 《공안부가 금지하고 단속하는 호함파 등 사교 조직의 현황과 업무 의견 통지문》(청자[1995]50호) 하달을 통해 전범위교회를 사교집단으로 규정하였다.

4、灵灵教

“灵灵教”又称“属灵教”、“灵灵派”,是由江苏淮阴县农民华雪和于1983年创立的。该组织形式较为松散,但有明确分工。至1990年时,该组织活动已涉及13个省、自治区、直辖市,蒙骗群众1.5万余人。
华雪和自称是“第二个耶稣、主基督”,是“主耶稣二次道成肉身降临”,称“淮阴就是耶路撒冷”。
该组织宣扬“世界末日即将来临,整个人类要毁灭,只有早入‘灵灵教’才能躲过灾难”,致使信徒群众放弃生产,坐等“世界末日”。还散布“凡人身上有病,都是魔鬼缠身,只要将魔鬼赶走,病就会好”,在信徒中大搞赶鬼治病,经常将病人捆绑抽打,不让病人吃药,摧残人身。华雪和等人诡称“多奉献多得平安,多得神家恩典”,骗取群众大量财物。一些骨干在华雪和被劳动教养后,聚集700余名信徒到劳动教养场所闹事,严重扰乱社会秩序。该组织还煽动信徒反对党和政府,攻击“三自”爱国教会,声称“要用福音治理国家”,“要让‘灵灵教’统一天下”。
1995年11月,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下发《关于转发〈公安部关于查禁取缔“呼喊派”等邪教组织的情况及工作意见〉的通知》(厅字[1995]50号),明确“灵灵教”为邪教组织。
4. 영영교
“영영교”는 “속영교(영에 속한 교회)”, “영영파” 등으로도 불린다. 강소성 회음현 농민 화설화가 1983년에 창립하였다. 그 조직의 형식은 비교적 느슨하지만, 분업이 잘 되어 있는 구조이다. 1990년까지 이 조직의 활동은 이미 13개 성, 자치구, 직할시에 퍼졌으며 속임수에 빠져 믿는 자들이 1만 5000여 명에 이른다.
화설화는 자칭 “제2의 예수, 주 그리스도”, “두 번째 도성육신하신 예수”라 하였고, “회음은 바로 예루살렘”이라고 했다.
이 조직은 “세계 종말이 임박해서 인류 전체가 멸망할 것이지만, 오직 ‘영영교’에 일찍 들어가면 재앙을 피할 수 있다”고 선전하였다. 그 결과 신도들은 생업을 포기하고 ‘세계의 종말’을 기다렸다. 또 “사람들이 몸에 병이 있는 것은 모두 마귀가 들어왔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마귀만 쫓으면 병이 낫는다고 한다. 신도들 중에서는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친다며 늘상 환자를 결박하여 때리고, 약을 먹지 못하게 하는 등의 학대를 자행한다. 화설화 등은 “더 많은 헌금이 더 많은 평안을 가져다주고, 하나님의 은혜를 더 많이 받게 한다고 하여 대중들에게 많은 재물을 사취하였다. 화설화가 노동교화장에 들어간 이후에도 일부 간부들은 700여 명의 신도를 모아 노동교화장에 가서 소란을 피우는 등 사회질서를 심각하게 훼손하였다. 신도들은 당과 정부에 반대하며 삼자교회를 공격하며, “복음으로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 “영영교가 천하를 통일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1995년 11월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에서는 《공안부가 금지하고 단속하는 호함파 등 사교 조직의 현황과 업무 의견 통지문》(청자[1995]50호) 하달을 통해 영영교를 사교 조직으로 규정하였다.

5、新约教会

“新约教会”又名“基督灵恩布道团”,是由香港女影星梅绮(江端仪)于1960年创立的,后由其女儿张路得继承在台湾传播并建立组织。1964年,该组织另一负责人洪三期在台北高雄县建立新总部和“圣山”。1988年,该组织“石牌教会”负责人左坤另立“耶稣基督血水圣灵全备福音布道团”(或称“圣灵重建教会”)。目前,该组织活动涉及20个省、自治区、直辖市。
梅绮、洪三期、左坤等人均自称“先知”,代表“至高神来执掌王权”,是“神在地上的君”,宣称要“推翻人的国,建立神的国”。他们恶毒攻击我政权是“暴政”、法律是“恶法”,叫嚣要“打倒无神论者”,“拯救在共产主义底下被逼迫人们的灵魂,建立基督的国度”。在其策动支持下,境内骨干到处发展成员、建立组织、非法集会,给部分地区的社会稳定带来很大危害。
1995手11月,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下发《关于转发〈公安部关于查禁取缔“呼喊派”等邪教组织的情况及工作意见〉的通知》(厅字[1995]50号),明确“新约教会”(包括其演变出的“耶稣基督血水圣灵全备福音布道团”)为邪教组织。
5. 신약교회
“신약교회” 혹은 “기독교영은전도단”으로 불리는 이 단체는 1960년 홍콩 여배우 매기(강단의)가 창립했으며, 후에는 그 딸 장룻이 대만에서 물려받아 조직을 세웠다. 1964년, 이 조직의 다른 책임자인 홍삼기는 타이베이 가오슝 현에 새 본부와 ‘성산’을 세웠다. 1988년 이 조직의 석패교회 책임자인 좌곤은 “예수그리스도혈수성령전비복음도단(성령재건교회)”을 따로 세웠다. 현재 이 조직의 활동은 20개 성, 자치구, 직할시에 퍼져있다.
매기, 홍삼기, 좌곤 등은 모두 자칭 “선지”이며, “지고하신 하나님의 왕권”을 대표하는 자라 하였다. 그러면서 “하나님은 지상의 임금”이라며 “사람의 나라를 무너뜨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자”고 하였다. 그들은 독설을 퍼붓기를 우리 정권은 폭정이라고 하고, 법은 악법이라 하였다. 따라서 무신론자를 타도하고, 공산주의 아래서 핍박 받는 사람들의 영혼을 구하고 기독교 국가를 세우자고 하였다. 이와 같은 책동 아래, 신약교회 간부들이 국내에서 구성원을 늘리고, 조직과 불법 집회를 늘려가고 있다. 이는 일부 지역의 사회 안정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가 아닐 수 없다.
1995년 11월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에서는 《공안부가 금지하고 단속하는 호함파 등 사교 조직의 현황과 업무 의견 통지문》(청자[1995]50호) 하달을 통해 신약교회(예수그리스도혈수성령전비복음도단을 포함하여)를 사교 단체로 규정하였다.

6、观音法门

“观音法门”是由英籍华人释清海于1988年在台湾创立的,活动涉及全国大部分省、自治区、直辖市。1998年5月,原“观音法门”骨干许成江另立“圆顿法门”,目前已蔓延到9个省市的20余个县(市),受蒙骗群众约5000人。其成员依次分为“圆顿”、大弟子、上过山的弟子、授权传法的同修、同修、学生6个等级。
释清海标榜自己是“清海无上师”,等同于释迦牟尼、耶稣基督、安拉真主等,声称“如果我不是佛,其它任何人再也无法成佛了”,神化自己。她散布攻击、推翻共产党的言论,称“人类是无法接受共产观念的,否则,我们会退回没有文明的时代”。许成江自称为“圆顿圣祖”、“现世活佛”,大肆散布“现在地球是魔王统治,末劫就要来临,只有加入‘圆顿法门’,才能免遭劫难”。
从1989年开始,“观音法门”组织成员以旅游、探亲、投资办厂为名,频繁派人入境,发展成员,秘密建立活动点。近年来,又多次策动境内信徒出境参加“法会”或培训,回国后进一步发展邪教组织。许成江煽动信徒倾其所有家产“供养”“圆顿”,先后骗取钱财达数百万元,并蛊惑信徒卖掉房子,举家到吉林长白山或黑龙江大兴安岭躲灾、避难,严重扰乱了社会秩序,危害了群众的生命财产安全。
1995年11月,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下发《关于转发〈公安部关于查禁取缔“呼喊派”等邪教组织的情况及工作意见〉的通知》(厅字[1995]50号),明确“观音法门”为邪教组织。
据此,1999年12月22日,公安部一局向各省、自治区、直辖市公安厅、局国内安全保卫部门下发《关于查禁取缔“圆顿法门”邪教组织的通知》,认定其演变的“圆顿法门”为邪教组织。
6. 관음법문
“관음법문”은 영국 국적의 중국인 석청해가 1988년 대만에서 창건한 것으로, 전국 대부분의 성, 자치구, 직할시에 퍼져있다. 1998년 5월 관음법문의 간부였던 허성강이 따로 “원돈법문”을 세웠고, 현재 9개 성시의 20여 개 현(시)으로 번져 약 5000명이 미혹되었다. 이 조직의 구성은 “원돈”, 대제자, 산을 넘은 제자, 권한을 부여받아 법도를 전하는 동수, 동수, 학생 등 6개 등급으로 나뉜다.
석청해는 자신을 “청해무상사”라고 표방하며 석가모니 예수 그리스도 알라 신 등과 동일시하며내가 부처가 아니라면, 그 누구도 부처가 될 수 없다고 스스로를 신격화했다. 그는 “인류는 공산 관념을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문명이 없는 시대로 퇴보할 것”이라고 했다.
허성강은 자칭 ‘원돈 성조’, ‘현세 활불’이라 하며 “지금 지구는 마왕이 통치하고 있으며, 최후의 재난이 임박했다고 하며, 이 재난을 피하는 길은 오직 원돈법문에 가입하는 것”이라 했다.
1989년부터 관음법문 조직원은 관광, 친척 방문, 투자의 명목으로 빈번히 입국, 조직원과 활동거점을 비밀리에 늘려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신도들을 여러 차례 출국시켜 ‘법회’나 교육에 참가하게 하였고, 귀국 후에는 사교 조직을 더욱 발전시켜왔다. 허성강은 신도들을 선동하여 모든 재산을 “공양”, “원돈”이라 하며 수백만 위안을 편취하였다. 집을 팔아 길림성 장백산이나 흑룡강 대흥안령산맥 등에 피난하게도 하였다. 이들은 이처럼 사회질서를 혼란케 하였으며, 군중들의 생명과 재산과 안전에 심각한 위해를 가하였다.
1995년 11월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에서는 《공안부가 금지하고 단속하는 호함파 등 사교 조직의 현황과 업무 의견 통지》(청자[1995]50호) 하달을 통해 관음법문을 사교로 규정하였다. 이에 의거하여 1999년 12월 22일, 공안부 1국은 각 성, 자치구, 직할시공안청, 국내안전보위부에 <원돈법문 사교 조직의 금지와 단속에 대한 통치문>을 통해 원돈법문도 사교 조직으로 규정하였다.

7、主神教

“主神教”是“被立王”骨干刘家国于1993年创立的,活动涉及22个省、市,蒙骗群众万余人。该组织成员分为“主神”、“在上主”、“四活物”、“七天使”、“省权柄”、“县权柄”、“各级同工”7个等级。
刘家国自称“主神”,制造、散布“世界末日即将来临,只有信奉‘主神’才能得救,要团结在‘主神’周围,最终建立神的王国”等迷信邪说。刘还以“赐神灵”为名,强奸妇女19人;以缴纳奉献粮、奉献款为名,诈骗钱财40余万元人民币。其违法犯罪活动,严重影响了部分地区的社会政治稳定,给受蒙骗群众的生命、财产安全带来很大危害。
1998年4月11日,中央办公厅、国务院办公厅下发《关于维护社会政治稳定工作的通知》(中办发[1998]8号),明确“主神教”为邪教组织。
7. 주신교
“주신교”는 “피립왕”파의 간부였던 유가국이 1993년 창립한 것으로 22개 성, 시에 확산되어 있으며 속임수에 넘어가 믿는 군중이 수만 명에 이른다. 그 단체의 구성원은 ‘주신’, ‘하늘에계신주’, ‘네생물’, ‘칠천사’, ‘성권병’, ‘현권병’, ‘각급동공’ 등 7개 등급으로 나뉜다.
유가국은 자칭 “주신主神”이라 불리며, “세계 종말이 곧 다가오는데, 오직 ‘주신’을 믿는 자들만 구원을 받는다”고 하였다. 그래서 “주신” 주위에 단결하여 최종에는 하나님의 왕국을 세워야 한다는 미신 사설을 늘어놓았다. 유가국은 “하나님의 영을 준다”는 미명 아래 부녀자 19명을 강간하였고, 봉헌양식, 봉헌금을 납부토록 하여 인민폐 40만여 위안을 편취하였다. 그 위법 범죄 활동은 일부 지역의 사회 정치 안정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 속임을 당한 대중의 생명과 재산, 안전에 큰 위해를 끼쳤다.
1998년 4월 11일 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은 <사회정치 안정 수호 업무에 관한 통지>(중판발(1998)8호)를 하달하여 “주신교”를 사교 조직으로 규정하였다.

二、公安部认定和明确的邪教组织有7种:
Ⅱ. 공안부가 규정하고 명시한 사교 조직 7종:

1、被立王

邪教组织“被立王”是由“呼喊派”骨干吴扬明于1988年创立的,曾一度在29个省、自治区、直辖市建立活动点500多处,发展信徒数万人。该组织体系分为“父王”(吴扬明)、“权柄”、“代权人”、“服权人”、信徒5个等级,并制定了严格的戒律。
吴扬明歪曲利用《圣经。路加福音》中“被立”一词,自称“被立王”,宣称:“世界末日就要到来,只有信‘被立王’才能得救;若不信就要受惩罚,遭到屠杀”,以此蛊惑、胁迫群众加入该组织。
吴扬明等人恶毒攻击党和政府,声称要在2000年之前“推翻撒旦政权,建立新天新地的神国”。他将《圣经》中的“蒙召”解释为女信徒与他发生性关系,称只有这样才能得救,先后以诱骗和胁迫手段共奸污成年妇女和幼女数十人,仅被查证的就有19人。他还要求信徒缴纳“奉献款”,聚敛钱财数十万元。该组织活动给部分农村地区的社会稳定和人民群众的生命、财产安全造成了很大危害。
1995年8月28日,公安部在给安徽省公安厅《关于对“被立王”组织依法定性的批复》(公政[1995]第470号)中,认定“被立王”为邪教组织。
1. 피립왕
사교 조직인 피립왕被立王은 호함파의 오양명이 1988년 창립했다. 한때 29개 성, 자치구, 광역시에 활동점 500여 곳에 신자 수만 명이 모였었다. 이 조직의 체계는 부왕(오양명), 권병, 대권인, 복목인(목회자), 신도 등 5개 등급으로 나뉘며 계율이 매우 엄격하다.
오양명은 성경 누가복음 중 “세워진(피립)”이라는 한 구절을 왜곡 이용하여 피립왕을 자칭하였다.
그러면서 세상의 종말이 곧 도래하며, 오직 피립왕을 믿어야만 구원을 얻을 수 있고, 믿지 않으면 징벌을 받아 주살 당한다고 했다. 이런 방법으로 사람들을 미혹하고 협박하여 조직에 가입시켰다.
오양명 등은 당과 정부를 향해 독설을 일삼으며 “2000년이 차기 전에 사탄의 정권을 무너뜨리고, 신천신지 하나님 나라를 세워야 한다”고 하였다. 그는 성경의 “몽소”(‘불림을 받다’라는 의미)를 여성 신도들이 그와 성관계를 가지는 것으로 해석해야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고, 이후에는 유인과 협박 수단으로 성인 여성과 어린 여아들 수십 명을 강간하였는데, 증명된 경우만 19명이었다.
그는 또 신도들에게 “봉헌금”을 납부하라고 요구하여, 수십만 위안의 돈을 모았다. 이 조직의 활동은 일부 농촌 지역의 사회 안정과 인민 대중의 생명, 재산의 안전에 크나큰 위해를 끼쳤다.
1995년 8월 28일, 공안부는 안휘성 공안청에 보낸 <“피립왕” 조직에 대한 의법 조처 회답문> (공정[1995]제470호)에서 “피립왕”을 사교 조직으로 규정하였다.

2、统一教

“统一教”全称为“世界基督教统一神灵协会”,是由美籍朝鲜人文鲜明于1954年在韩国釜山创立的。
文鲜明编造《原理讲论》,否定《圣经》,自称“再临的弥赛亚”,被耶稣选为“后继人”,完成耶稣未完成的使命,建立“统一家庭”、“统一世界基督教”,最终统一所有政治制度,建立“地上天国”。
该组织规定信徒必须与异性信徒发生两性关系,称此为“洗礼”,由文鲜明为信徒指定婚配,主持跨国大型“集体婚礼”。曾经以“反共胜共”为宗旨,宣称“共产主义这种制度一旦在地球上获胜,将意味着民主和自由世界的失败”,在韩国、美国组织过反共大游行。
近几年来,该组织以投资援助、任职任教、文化交流等为名,派遣人员入境对我进行渗透活动。同时极力拉拢、发展我出国人员,指使他们回国后广泛传播“统一教”。
1997年5月6日,公安部在给吉林等10个省、自治区、直辖市公安厅、局《关于将“统一教”定性为邪教组织的批复》(公政[1997]第290号)中,认定“统一教”为邪教组织。
2. 통일교
“통일교”는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라고도 부르는데, 1954년 미국 국적 조선인 문선명이 한국 부산에서 창립한 것이다.
문선명은 <원리강론>을 써서 성경을 부정하고 자기를 “재림한 메시아”인데 예수로부터 후계자로 세움 받은 존재라 하였다. 자기는 예수의 미완성 사명을 완수하고 통일된 가정, 통일된 세계기독교를 건설하고 최후에는 모든 정치체제가 통일되고 지상천국이 건설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조직은 신도들이 반드시 이성 신자와 성관계를 가져야 한다고 규정하고 이를 ‘세례’라고 부르며, 문선명은 신도들의 혼인 상대를 지정 안배해주고, 다국적의 대형 ‘집단결혼식’을 연다. 한때는 반공 승공 취지로 공산주의라는 제도가 지구상에서 승리를 거두면, 민주와 자유 세계의 실패를 의미하는 것이라며 한국과 미국에서 반공 대행진을 벌인 일도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조직은 투자 원조, 직무와 교육업무, 문화 교류 등의 명목으로 사람을 파견하여 우리에게 침투해 들어오고 있다. 또 우리나라 사람들을 데려다가 교육시키고 귀국 후 통일교를 널리 전파하게 한다.
공안부는 1997년 5월 6일 길림성 등 10개 성, 자치구, 직할시 공안청, 국에 <통일교를 사교 조직으로 규정함에 관한 회신>(공정[1997]제290호)을 하달하여 통일교를 사교 조직으로 규정하였다.

3、三班仆人派

“三班仆人派”是河南镇平县人徐文库(又名徐双富)创立的,组织成员分为“大仆人”(又称“大叔”)、“二仆人”(又称“小叔”)、使女、守望、同工、柱石等6个等级,建立较严密的组织体系,活动一度涉及18个省、自治区、直辖市。
徐借用《圣经》中的称谓,神化自己,自称“大仆人”,信徒将其视为神明。徐及其骨干制造、散布“2000年以前世界有七大灾难,世界末日来到了,耶稣提携信主人上天堂,不信主的人下地狱”,“只有‘三班仆人派’才是真理真道”等迷信邪说,宣称“与主同掌王权”。
近几年来,徐及其骨干以“奉献钱是交给神”等为名,骗取受蒙骗群众大量钱财,并从事扰乱社会秩序等违法犯罪活动。

1999年3月12日,公安部向各省、自治区、直辖市公安厅、局下发《关于查处邪教组织“三班仆人派”有关问题的通知》(公安[1999]165号),认定“三班仆人派”为邪教组织。
3. 삼반복인파
“삼반복인파”는 하남성 진평현 사람 서문고(일명 서쌍복)가 창립하였다. 조직은 “대복인”(아저씨로 칭하기도 함), “2복인”(작은 아저씨로 칭하기도 함), 사녀, 수망(파수꾼), 동공(동역자), 주석 등 6계급으로 분류된 치밀한 체계를 갖추고 있다. 활동은 18개 성, 자치구, 직할시에 확산되어 있다.
서문고는 성경을 인용하여 스스로를 신격화하고 자칭 “큰 종”이라 했고, 신도들은 그를 하나님으로 받들었다. 서씨는 미신사설을 늘어놓기를 “2000년 이전에는 세계 7대 재앙이 있고, 마지막 시기에 주를 믿는 자는 예수께서 천당으로 데려감을 받고, 주를 믿지 않는 사람은 지옥에 떨어지는데, 삼반복인만이 참 진리요 참 길이다” 그리고 “주와 함께 왕권을 누린다”고 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그와 그의 간부들은 “봉헌금을 바치는 것은 하나님에게 바치는 것”이라는 등의 명목으로, 대량의 금품을 군중들로부터 편취하고, 사회 질서를 어지럽히는 등의 위법 행위를 했다.
1999년 3월 12일 공안부는 각 성, 자치구, 직할시 공안청, 국에 <사교 조직인 “삼반복인파”와 관련한 통지문>(공안 [1999]165호)을 하달하여 삼반복인을 사교 조직으로 규정하였다.

4、灵仙真佛宗

“灵仙真佛宗”是由美籍华人卢胜彦于1979年创立的,总部设在美国西雅图雷藏寺(又称“灵仙真舍总堂”),1988年开始渗入我国,活动曾一度涉及13个省市。
卢胜彦标榜自己为“活佛”、“佛主”,自称“从修道的小基础一步一步地走来,从基督教----道教----佛教显门----佛教密教,甚至许多的旁门小教,都曾研究参与,确确实实依靠实修而得来的”。
卢胜彦极端敌视社会主义制度,曾于1989年多次发表公开演讲,攻击我党和政府,并在香港组织万人参加的所谓为“六.四死难同胞超渡亡灵法会”,通过报刊电台向全世界各地播放。该组织还在上海、广州、昆明等地设立分支机构,委任主持人,向我偷运、散发大量该组织书籍和宣传品,发展成员,建立组织。
1995年12月15日,公安部在给中组部、中宣部高法院'高检院等10个部门《关于邪教组织活动的情况通报》(公政[1995]第691号)中,明确“灵仙真佛宗”为邪教组织。
4. 영선진불종
“영선진불종”은 1979년 미국계 중국인 노승언이 창립해 미국 시애틀의 뇌장사(일명 영선진사총당)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1988년부터 우리나라에 침투하기 시작해 13개 성시에서 활동하기도 했다.
노승언은 자신을 “활불”, “불주”라고 표방하며 “도교의 작은 기초에서부터 차근차근 걸어왔다고하였다. 또 기독교로부터 시작해서 도교, 불교에 이르고 불교의 밀교까지 연구하고, 심지어 많은 소수종교들까지 두루 연구 섭렵하였기에 확실한 진리를 터득했다고 주장하였다.
노승언은 사회주의 제도를 매우 적대시하였으며, 1989년 우리 당과 정부를 공격하는 공개연설을 여러 차례 했고, 홍콩에서는 조직원 만여 명이 참여한 집회인 “6.4사난(천안문사태)동포초도망령법회”를 전 세계 각지에 홍보하고 방영했다. 이 조직은 아직까지 상하이, 광저우, 쿤밍 등에 지부가 존재한다. 일정한 담당자를 위임해 우리나라를 향해 도서와 선전물을 대량 밀반입하고 신도들을 불리며 조직을 세워간다.
1995년 12월 15일 공안부는 중조부, 중선부, 고법부, 고검원 등 10개 부처에 보낸 <사교 조직 활동 상황 통보>(공정[1995]제691호)를 통해 영선진불종을 사교 조직으로 명시하였다.

5、天父的儿女

“天父的儿女”又称“爱的家庭”,是由美国人大卫.摩西.白克于1968年在美国创立的,后总部迁往瑞士苏黎士。其基本单位为“家庭”,最高机构为“皇室”,大卫任“国皇”。该组织从1980年开始渗入我国,至1984年底已建立“家庭” 110多个,发展成员190多人。
大卫自称得到“上帝的启示”,神化自己;编造《摩西书信》作为经典,宣扬“世界末日”邪说;要求信徒绝对服从“皇室”,为“主”拋弃一切,奉献所有财产和肉体。大卫等人还攻击一切社会制度和意识形态,诬蔑“共产主义最后会导致一场巨大的核战争”,宣称“上帝的爱即是性爱”,指使信徒“调情钓鱼”,即用类似卖淫的方法发展信徒,募捐经费;在“家庭”中实行群居、滥交,甚至提倡儿童性行为。受其影响,境内大多数成员有流氓行为,乱搞两性关系,还有的成为流氓犯罪分子,给社会治安带来危害。
1995年12月15日,公安部在给中组部、中宣部、高法院、高检院等10个部门《关于邪教组织活动的情况通报》(公政[1995]第691号)中,明确“天父的儿女”为邪教组织。
5. 천부의 아들딸
“천부의 아들딸”은 “사랑의 가족”이라고도 한다. 미국인 데이비드 모제스 베이커가 1968년 미국에서 창립한 뒤 본부를 스위스 취리히로 옮겼다. 그 기본 단위는 “가족”이고, 최고 기구는 “황실”이고, 데이비드는 “국황”을 맡는다. 1980년부터 우리나라에 침투해 1984년 말까지 “가정” 110여 개를 만들고 190여 명의 구성원이 되었다.
데이비드는 스스로 ‘하나님의 계시’를 받은 자라고 칭하며 자기를 신격화하였다. <모세서신>이라는 것을 만들어 경전으로 삼고 있으며, “세계의 종말”을 말한다. 신도들에게 ‘황실’에 절대 복종하며, ‘주’를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모든 재산과 육체를 바치게 한다. 데이비드 등은 또 모든 사회주의 제도와 이데올로기를 공격하며 “공산주의는 결국 거대한 핵전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며 “하나님의 사랑은 바로 성애”라며 신도들에게 “조정낚시”(몸을 파는 행위), 곧 매춘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신도를 늘리고 자금을 조달하였다. “가정” 내에서는 대다수 성원들은 집단 거주를 하며 난교를 벌이는데, 심지어는 아동과의 성관계를 장려하기도 한다. 이런 영향으로 인해 경내의 대다수 성원들은 조폭 같은 행위와 양성 관계를 마구 행한다. 또 어떤 이들은 실제 조폭 범죄자가 되기도하여 사회 치안에 위해를 가하고 있다.
1995년 12월 15일 공안부는 중조부, 중선부, 고법부, 고검원 등 10개 부처에 보낸 <사교 조직 활동 상황 통보>(공정[1995]제691호)를 통해 “천부의자녀”를 사교 조직으로 명시하였다.

6、达米宣教会

“达米宣教会”是由韩国人李长林于1988年创立的,最高机构为“达米宣教会世界总本部”。1992年初传入我国,活动一度涉及10多个省、自治区、直辖市。
该组织以宣扬“末世论”为宗旨,宣称1992年10月28日23时是‘世界末日’的开始,届时加入该组织的人将随复活的耶稣一起‘升天’,不信其说教的人将在而后的7年‘大劫难’中受苦,在1999年受到耶稣的审判”。

自1992年以来,该组织频繁派人入境,发展成员,建立组织,非法印制、散发大量宣扬”末日论”的宣传品,并指使境内骨干煽动、组织受蒙骗群众搞集体“升天”活动。仅在吉林省就建立聚会点60多处,发展骨干400余人,蒙骗群众4000余人,煽动、组织1200名受蒙骗群众变卖家产,离开家庭,放弃生产和学习,参加“升天”活动,甚至准备集体自杀,严重危害了当地的社会政治稳定和受蒙骗群众的生命财产安全。
1995年12月15日,公安部在给中组部、中宣部、高法院、高检院等10个部门《关于邪教组织活动的情况通报》(公政[1995]第691号)中,明确“达米宣教会”为邪教组织。
6. 다미선교회
“다미선교회”는 1988년 한국인 이장림이 설립한 것으로, 최고 기구는 “다미선교회세계총본부”이다. 1992년 초에 우리나라에 전파되어, 한때 10여 개 성, 자치구, 직할시까지 확산되었다.
이 단체는 “종말론” 사상이 그 중심이며, 1992년 10월 28일 23시가 세계 종말의 시작일인데, 이 조직 사람들은 부활하신 예수와 함께 승천(휴거)할 것이지만 믿지 않는 자들은 7년간 대환란기에 고난을 겪을 것이고, 1999년에 예수님에게 심판을 받을 것이다.
1992년 이래, 이 조직은 빈번히 사람을 입국시켜 조직을 만들고, 불법 인쇄를 하여, ‘종말론’을 대대적으로 선전하는 선전물을 발송하고, 국내의 핵심 신도들을 선동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여 휴거 운동을 벌이게 하였다. 길림성에서만 60여 곳의 모임을 만들어 400여 명의 핵심 신도들을 양성하고, 4000여 명의 군중이 속임에 넘어가 선동당했고, 1200여 명은 가산을 팔아 가정을 떠나고, 생업과 학업을 포기하고 휴거 운동에 참여하였다. 심지어 집단자살까지 준비하였는데, 이는 일부 지역의 사회정치적 안녕과 속아 넘어간 군중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에 심대한 위해를 가한 행위이다.
1995년 12월 15일 공안부는 중조부, 중선부, 고법부, 고검원 등 10개 부처에 보낸 <사교 조직 활동 상황 통보>(공정[1995]제691호)를 통해 “다미선교회”를 사교 조직으로 명시하였다.

7、世界以利亚福音宣教会

“世界以利亚福音宣教会”(现名“以利亚十诫石国韩农复救会”)是由韩国人朴鸣呼于1980年创立的,组织成员分为上帝、天使、总务、片长、所长5个等级。该组织从1993年传入我国,活动涉及辽宁、吉林、黑龙江、北京、河北、内蒙古、上海、浙江、安徽、山东、河南等11个省、自治区、直辖市。
朴鸣呼自称是最后的先知“以利亚”,要求信徒将其作为“石仙”加以崇拜,称其组织为“石国”,并制定了宪法、国旗、国歌;宣称“2000年世界末日即将来临,1997年9月30日朴鸣呼将作为上帝屹立于世界”,并叫嚷“要打碎灭绝一切国”。

该组织投入大量资金,对我进行渗透活动,先后在各地建立了20多处聚会点、联络点,并租地建立8处“石国”聚居村,唆使600多名受蒙骗群众变卖家产,举家移居,共同生活。在“石国”聚居村内,要求他们断绝与外界联系,集中学习邪教教义,不得读报、看电视、听广播,做到“绝对服从朴鸣呼,完成在中国建立石国体制、搞垮中国共产党体制的历史使命”。
受其蛊惑,东北三省等地的千余名朝鲜族、汉族群众加入了该组织,不少人变卖所有家产,举家到“石国”居住,严重危害了受蒙骗群众正常的生产生活秩序。
1996年3月19日,公安部在向中央领导的要情专报《吉林省公安机关查处韩国邪教组织“世界以利亚福音宣教总会”的渗透活动》中,明确“世界以利亚福音宣教会”为邪教组织。
7. 세계엘리야복음선교회
“세계엘리야복음선교회”(현재 명칭 “엘리야십계석국한농복구회”)는 한국인 박명호가 1980년 창립했으며 조직은 하나님, 천사, 총무, 편장, 소장 등의 5개 등급으로 나뉜다. 이 조직은 1993년부터 우리나라에 전해져, 요녕성, 길림성, 흑룡강성, 베이징, 하북성, 내몽고자치구, 상하이, 절강성, 안휘성, 산둥, 하남성 등 11개 성, 자치구, 직할시에 퍼져나갔다.
박명호는 자칭 마지막 선지자인 엘리야를 자처하며 신도들에게 자기를 석선으로 숭배하기를 요구했다. 석국을 조직하여 헌법과 국기, 국가를 제정했고, 2000년 세계 종말이 가까이 왔다고 선포하였다. 1997년 9월 30일 박명호는 하나님으로서 세계에 우뚝 설 것이고, 모든 나라가 깨어져 멸절될 것이라고 외쳤다.
이 조직은 막대한 자금을 투입하여 우리나라에 침투하였고, 각각 20여 곳의 모임과 연락소를 각지에 설치하고, 8곳의 ‘석국’ 거주촌을 조성하였다. 여기에 600여 명이 속임수에 빠져 가산을 팔고 이주하여 집단생활을 하였다. 석국 거주촌에서는 외부와의 관계를 완전히 끊고, 사교 교리를 집중적으로 배워야 한다. 신문 읽기, TV 시청, 라디오 청취 등은 불가능하다. 박명호에 절대 복종하여야만 하며, 중국에서의 석국 체제 완성은, 곧 중국 공산당 체제 파괴의 역사적 사명이다. 박명호의 미혹으로 말미암아 동북 3성 등지 천여 명의 조선족, 한족 군중이 이 조직에 가입하였는데, 적지 않은 사람들이 가산을 모두 팔아넘기고, ‘석국’에 가서 거주하였다. 이는 군중을 기만하여 정상생활 질서를 어지럽힌 심각한 위해행위가 아닐 수 없다.
1996년 3월 19일 공안부는 중앙 지도자에게 요청된 전보 <길림성 공안기관 단속 한국 사교 조직‘세계엘리야복음선교총회’의 침투 활동>에서 “세계엘리야복음선교회”를 사교 단체로 명시했다.

发:各市、行署、县(区)、系统公安局(处)。
河南省公安厅办公室翻印 2001年7月12日
共印285份
발송: 각시, 행정서, 현(구), 계통 공안국(처)
하남성 공안청방공실 복사 2001년 7월 12일
총 인쇄 수 285부​

  

중국이 규정한 사교 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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